믿음과 신뢰로 정성어린 진료를 약속합니다.
BLUE REVIEW
블루비뇨기과의 소식을 전합니다.

믿고 맡길수 있는 '신뢰의 비뇨기과'

블루비뇨기과와 함께하세요!

성   명 조중훈 [분당판교점]
미디어파인
제   목 정관수술을 하면 성 기능 장애가 생길까? [조중훈 원장 칼럼]
내   용

 

▲ 블루비뇨기과 조중훈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영구적인 피임을 목적으로 정관을 잘라 두 끝을 봉합하여 정자의 이동을 차단하는 정관수술.

다른 피임법들 보다 효과가 확실하며 영구적으로 지속되는 장점으로 많은 이들이 선호한다. 하지만 정관수술 부작용에 대한 이야기가 많다.

"정관수술을 하면 사정이 어렵다.", "발기력이 저하된다.", 등등 정관수술을 하면 성 기능 장애가 생긴다는 말, 사실일까?

결론부터 말하면 정관수술을 해도 성 기능 장애는 생기지 않는다. 정관수술을 음낭을 절개하고 이 부위를 통해 정관을 꺼내 정관을 묶은 후 다시 제자리로 돌려놓는 피임수술이다.

임신과 피임에만 영향을 줄 뿐, 다른 부분에는 영향이 없어 걱정할 필요가 없다. 피임 수술 중 가장 안전하며 수술 후 복원도 가능하기 때문에 2세 계획이 없을 경우 수술을 해도 무관하다.

최근 특수한 기구를 사용하여 2mm가량의 미세한 작은 구멍을 뚫고 정관만 피부 밖으로 끌어내어 정관 수술을 하는 무도 정관 수술을 많이 한다. 무도 정관 통증이 적고, 흉터 또한 적어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 비교적 쉽고 간단한 수술 과정을 거치지만 충분한 수술 경험이 있는 전문의에게서 수술을 받아야 한다.(분당 블루비뇨기과 조중훈 원장)

조중훈 원장  .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